광주소식

광주소식

박태환 선수: 광주세계수영대회 성공 응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광주가이드 작성일19-07-30 13:37 조회99회 댓글0건

본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박태환 수영선수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홍보대사 자격으로 21일 오후 남부대학교 주경기장을 찾았다. 


박태환 홍보대사는 이날 이용섭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장 겸 광주광역시장을 만나 “광주수영대회 성공을 바라는 마음과 함께 후배 선수들 응원하고 싶어서 왔다”며 “오늘 저녁 8시 개인혼영 200m 준결승전에 참가하는 김서영 선수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태환 홍보대사는 광주세계수영대회 경기장 최첨단 시설에 큰 관심을 보였다. 그는 “우리나라 대부분의 수영장이 에어컨 시설도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찜통같은 환경에서 경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선수들 입장에서는 힘들고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곳 남부대학교 경기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라는 권위만큼 최적의 환경이 갖춰져 있다”며 대회 참가 선수들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광주시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용섭 조직위원장은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번 대회를 계기로 엘리트 선수 육성, 생활체육으로서의 수영 스포츠 활성화 등 레거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며 “대한민국 수영의 상징인 박태환 선수가 힘을 보태 달라”고 말했다. 


이에 박태환 홍보대사는 “앞으로 대한민국 수영 인프라를 넓힐 수 있는 일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다”며 “광주시에 제가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 있으면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태환 홍보대사는 이날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남부대 주경기장 내 스포츠 브랜드 ‘아레나’ 매장에서 팬 사인회를 연 데 이어, 이용섭 시장과 함께 이날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남부대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경영 경기를 관람한다.  


한편 박태환 선수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후 다양한 활동으로 대회 홍보에 많은 기여를 하고있다.


박 선수는 지난 2017년 9월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후 팬 사인회, 수영 유망주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일일교사, 대회 마스코트 조형물 제막식 참석 및 사인회, 공식유니폼 패션쇼 참석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박 선수가 역영을 펼치고 있는 사진을 현수막, 시내·시외버스 랩핑, 광주 및 서울지하철역 광고, 광주송정역 광고, 기념품 제작, 공식 포스터 및 홍보 리플렛, 공식 프로그램북 제작, 홍보영상 및 기념우표첩 제작 등에 활용하기도 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61475) 광주광역시 동구 중앙로196번길 5 (금남로3가) 1-2층
Tel. 062-226-2732~4 (운영시간: 월~토 09:30-18:00, 점심시간: 13:00-14:00) Fax. 062-226-2731 E-mail. 이메일 gic@gic.or.kr
Copyright © Gwangju International Center. All rights reserved.